결과가 맘에 안드시면 구글 검색을 이용하세요.
생각보다 잘 찾아줍니다!!Loading
- OracleServer . . . . 1 match
* [분할기능]
- Oracle옛날글들 . . . . 1 match
* [분할기능]
- 분할기능 . . . . 6 matches
#title 분할기능
오라클 8 버전이상에서는 분할기능을 제공합니다. 분할기능은 테이블 또는 인덱스를 여러개의 테이블스페이스에 나누어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분할의 장점은 당근 성능에 있습니다. 여러 테이블스페이스로 분할하여 저장하게 되면 그만큼 처리의 범위가 줄어 들기 때문에 성능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합니다. 테이블스페이스에 속한 데이타 파일들이 여러 디스크로 분산되어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요. 책 1000페이지 짜리에서 A라는 것을 찾는 것과 1000페이지중 500페이지로 반 나누어서 1~500페이지중 A를 찾아라 하는 것은 놀라운 효과를 가지지요. 물론 A라는 것은 1페이지에 있다면 1000페이지나 500페이지나 같겠지만 이것은 일부의 경우지요. 암튼 처리 대상의 범위를 줄여준다는 것은 아주 중요한 메커니즘이지요. 저는 첨에 분할기능을 접하고 엄청난 감동을 먹었슴다. 아주 멋진 기능이지요.
* long, long raw 데이타 타입에는 분할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휴~ 이정도로 분할을 마칠라고 합니다. 오라클의 분할 기능은 입/출력을 줄여주는 멋있는(?) 오라클의 메카니즘입니다. 이 분할기능은 데이타웨어하우징 업무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물론 갱신, 삭제, 입력이 거의 조회업무이기 때문이라고 하지만 다른 큰 데이타베이스에서 사용한다면 너무나도 빠른 성능을 낼수 있는 메카니즘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을겁니다. 이 부족한 것들은 다은 웹문서나 책, 또는 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ound 3 matching pages out of 1784 total pages